창흥체어제품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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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침대형체어

창흥체어를 이용한 아랫배, 골반, 하체단련운동방법

 

1. 운동을 위한 체어의 준비

1). 운동하기 편하게, 체어의 등받이와 높이를 좌석밑의 조절기로 조정하고 고정한다.

2). 다음, 체어의 좌석앞쪽하단 양쪽에 고정되어 있는 좌우무릎받침대높이조절 뽈닥이를 이용하여 자신의 무릎길이에 맞게 조정한 후, 운동이 가능하게 양옆으로 벌려 놓는다.

 

2. 운동전 준비

몸을 체어 등받이에 기대지 않고 앉아 양쪽 손잡이를 잡고, 의자 앞쪽밑의 양쪽 발 받침대에 양발바닥을 올려놓은 후 허리를 쭉 편 자세를 취하고 앉는다.(침대형체어와 여행용체어에 준함)

 

3. 운동방법과 요령

1) 위 자세를 유지하면서, 양손잡이를 잡고 앞을 보면서 항문회음부위를 의자에 밀착시킨다는 느낌이 들도록 허리와 아랫배에 힘을 주면서 허리를 쭉 폈다 1~3초 후 힘을 빼는 동작을 10회 이상 반복한다.

다음 아랫배를 앞으로 내밀면서, 동시에 항문회음부위가 의자에 밀착 되 도록 힘을 주면서 천천히 두 무릎을 골반내측이 뻐근함이 느끼도록 자 형태로 최대한 벌렸다, 반대로 오므리기를 10~30회 정도 반복한다.

요령: 양쪽무릎을 자 형태로 옆으로 벌릴 때, 고관절(일명 사타구니 관절) 내측에 뻐근함이 느끼도록 함

 

2) 앉은 자세로, 체어 등받이에 편안히 등을 기대고, 무릎을 자 형태로 벌린 상태로 발 받침대에서(침대형체어와 여행용체어에 준함) 발바닥을 떼지 말고 우측 무릎만을 안쪽으로 비틀 듯이 틀면서 허벅지에 뻐근함이 들도록 오므렸다 펴는 동작을 10회 이상 반복한다.

반대로 왼쪽 무릎도 오른쪽과 같은 형식으로 허벅지에 힘이 가해지도록 하면서 10회 이상 반복운동 한 다음 두 무릎을 동시에 벌렸다 오므렸다 를 20회 정도 반복한다.

요령: 발 받침대에(침대형체어와 여행용체어에 준함) 올려놓은 발바닥을 떼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허벅지가 뻐근함이 느껴지도록 하는 것이 이 운동의 요령

 

3) 왼쪽 다리는 왼쪽무릎받침대에 올려놓은 상태를 유지하고, 오른쪽 다리만 받침대에서 밑으로 드리우듯 내린다.(침대형체어와 여행용체어에 준함)

다음 오른쪽 무릎을 천천히 굽히면서 오른쪽허벅지가 아랫배에 닿도록 들어 올린다.

아랫배에 닿은 허벅지를 천천히 펴면서 다리가 몸통과 수평되게 앞으로 천천히 쭉 내밀었다가 천천히 아래로 드리우듯 내린다.

이 동작을 10회 이상 반복한다.

요령: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무릎을 천천히 들어 올렸다가 몸통과 수평되게 천천히 펴는 것이 핵심.

 

4) 반대로 오른쪽 다리는 무릎받침대에(침대형체어와 여행용체어에 준함) 올려놓은 상태를 유지하고, 왼쪽 다리를 받침대에서 밑으로 내린다.

다음 왼쪽 다리를 천천히 굽히면서 허벅지가 아랫배에 닿도록 들어 올 린다.

다음 아랫배에 닿은 허벅지를 펴면서, 다리를 몸통과 수평되게 앞으로 천천히 쭉 내밀었다가 천천히 아래로 드리우듯 내린다.

이 동작을 10회 이상 반복한다.

요령: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무릎을 천천히 들어 올렸다가 몸통과 수평되게 펴는 것이 핵심.

 

5) 양쪽손잡이를 꽉 잡고, 아랫배와 엉덩이를 위로 약간 내밀면서, 두 다리자 형태로 벌리면서 드리우듯 내린다.

다음 몸과 수평 되게 두 다리를 안쪽으로 모으면서 들어 올린 후 멈추 고, 다시 양다리를 밑으로 자 형태로 천천히 벌리면서 드리우듯 내리 는 운동을 10회 반복한다.

요령: 아랫배와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약간 위로 들어 올리면서 이 운동을 하는 것이 핵심.

 

6) 양쪽손잡이를 꽉 잡고 두 다리를 모아 붙인 후, 몸과 수평 되게 들어 올 린다.

그 상태에서 천천히 위로 두 다리를 자 형태로 벌리면서 들어 올렸다 가 본래 위치로 되돌리는 동작을 10번 반복한다.

요령: 두 다리를 위로 들어 올릴 때 무릎을 구부리지 않고, 쭉 펴고 하는 것이 핵심.

 

7) 의자에 기대어 양손잡이를 잡고 두 다리를 모은 다음 몸과 수평 되게 두 다리를 천천히 들어 올렸다 내리기를 10번 반복한다.

요령: 천천히 운동하는 것이 핵심.

 

8) 위와 같은 자세로 아랫배에 힘을 주면서 두 다리를 모아 몸통과 90°되게 천 천히 들어 올렸다가 내리기를 10번 반복한다.

요령: 다리를 90°되게 들어 올릴 때 무릎을 구부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핵심.

 

9) 양쪽손잡이를 손으로 꽉 잡고, 양쪽무릎 뒤쪽을 무릎받침대에 대고, 양쪽무릎을 쪽 펴주면서 다리전체가 시원함이 느끼도록 한 후 힘을 뺏다가 다시 같은 동작을 10회 이상 반복한다.

요령: 반드시 양쪽손잡이를 꽉 잡고, 무릎을 펴주어야 하며, 이를 지키지 않으 면 운동기구에 다리의 무리한 힘이 가하게 되어, 운동기구파손의 위험이 높 아져 상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10) 양쪽무릎을 무릎 받침대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양손으로 손잡이를 꽉 잡고 손을 움직여 천천히 좌. . . 하 운동을 하면서 고관절을 자 형태로 벌렸다 오므리기를 3, 5, 7, 9분 등... 본인의 운동량을 늘려 나간다.

요령: 손잡이를 잡고 손을 이용해 고관절운동을 하는 것, 이때 두 다리를 양옆 으로 벌렸다 오므리기를 꾸준히 반복하는 것.

10)에 설명드린 운동이 이 운동기구를 이용하는 핵심운동이다. 모든 운동이 그러하듯, 꾸준한 연습과 반복동작을 통해, 골반관절을 이루 고 있는 골반강안의 국부에 위치한 비뇨생식기계통의 조직. 장기들을 단련 시키게 된다.

 

기타 참고 사항

1. 다른 운동기구들과 달리 실내에서 의자에 편안이 앉아 TV를 시청하면서, 특별히 힘을 들이지 않으면서도 지루함이 없이 한 번에 오래시간 운동을 할 수 있게 제작한 인체공학적인 체어형 기능성운동기구이다.

2. 특히 임산부의 골반강화, 아랫배비만이나 허벅지살이 많아 운동하기를 힘들어 하거나, 싫어하는 살찐 여성들이 의자에 편안히 앉은 자세에서 일반운동기구의 단점인 지루함을 느끼지 않으면서 오랜 시간 운동을 지속할 수 있어 단기간에 매우 실용적인 운동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3. 특히 아랫배안의 장기 조직, 괄약근운동이 쉽게 가능하도록 무릎을 고정받침대에 받쳐놓고, 기구를 이용하여 인체공학적이면서 과학적 골반강화고관절운동을 하기 때문에 국소부위에 위치한 골반강안의 비뇨생식기계통 장기들인 신장, 방광, 뇨도, 대장, 직장, 항문, 여성의 자궁과 질, 남성의 전립선과 생식기관들과 조직들의 원활한 혈액순환과 근육단련을 중점적으로 할 수 있다.

4. 일반적으로 편리하고 운동하기 수월해 운동중독성이 생겨 지속적인 운동욕구가 생기며 별도의 시간을 들이지 않고 주로 의자에 앉아 일을 하는 사람들은 잠간의 휴식시간을 이용해 간단하게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다.

5. 특히 가정용(침대형 체어)체어는 부부간에 서로 도와주면서 함께 운동할 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6, 또한 여행용 체어는 출장이 잦거나 휴가나 피서 등 모텔, 호텔이용시 중단없이 운동을 지속할 수 있다.

7. 체어 부착용 휴대용기기는 휴대가 간편하고 설치가 용이하여 머리받침대가 달린 일반 사무용의자에 쉽게 탈부착가능하다.

 

문의사항: 창흥대표 한창권(발명특허권자) 연락처: 010-5335-85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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