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흥체어를 이용한 “아랫배, 골반, 하체단련”운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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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운동방법의 핵심요령

의자에 앉아 양쪽 무릎을 무릎 받침대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양손잡이를 손으로 꽉 잡고, 그 양손을 이용해 무릎받침대를 천천히 옆으로 최대한 벌린다.

무릎받침대가 좌, ()옆으로 벌어지면서 이에 따라 무릎받침대에 올려놓은 무릎의 움직에 따라 양쪽허벅지도 옆으로 벌어지게 되면서 몸을 중심으로 V 로 벌어지게 된다,

이때 아렛배살, , 자궁, 직장. 항문, 뇨도, 방광. 전립선 등의 비뇨생식기계통의 조직 기관들의 근육들이 늘어나면서(이완작용) 피흐름이 원활해진다.

반대로 양손잡이를 이용해 무릎받침대를 안쪽으로 모이면 고관절이 움직이면서 V 자로 벌어졌던(이완)양쪽허벅지가 다시 안으로 합쳐지게 된다.즉 늘어났던 근육들이 원상태로 줄어들게 된다.(수축작용)

이런 근육의 운동원리인 이완과 수축운동을 반복하게 된다. 즉 무릎받침대와 양손잡이를 이용해 양쪽허벅지가 좌. . . 하 운동을 하면서 자 형태로 벌려지고 l 자 형태로 합쳐지기를 반복하게 되는 것이다.

이 운동을 3, 5, 7, 9분 등... 으로 본인의 운동량을 늘려 나간다.

 

  2. 운동효과의 원리

인체공학적인 원리로 만들어진 창흥체어 기능성운동기구는 수축과 이완이라는 근육활동의 기초원리를 이용해 피흐름을 원활케하여 건강을 단련시키는 운동기구이다.

즉 창흥체어를 이용해 누구나 손쉽게 양쪽허벅지가 옆으로 V 자 형태로 벌어졌다, 안으로 합쳐지는 과정이 반복될 때 아랫배살, , 자궁, 직장, 항문, 방광, 뇨도, 전립선, 고관절, 허벅지 등의 기관 조직들의 피순환이 원활해져 여기 근육들이 수축과 이완운동을 하게 되어 단련강화되는 원리이다.

 

  3. 예상되는 효과

아랫배살빼기, , 자궁, 직장, 항문, 뇨도, 방광, 전립선등의

근육강화,

골반과 고관절강화, 허벅지근육단련, 무릎, 발목 단련강화와 이와 관련 질병예방을 예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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