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인들의 힘
AD 함흥  



 유대인들의 힘

이 세상에는 큰 나라라고 하지만 작은 나라가 있고, 작은 나라라고 하지만 큰 나라가 있습니다.

구 소련은 큰 나라입니다. 그러나 막상 문이 열려 들어가보니 너무나 작은 나라였습니다.
먹을 것이 없어서 고생하는 거지나라입니다. 구 소련에 들어가서 당장 느끼는 것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좀 늘어났겠지만, 내가 들어 갔을 때 모스크바에는 맥도날드가 하나뿐이었습니다.
그 곳에서 햄버거 먹은 이들은 포장지를 가지고 가서 벽에 걸어 놓을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그에 비해 이스라엘은 작은 나라지만 큰 나라입니다.
이스라엘을 가리켜 작지만 큰 나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나라의 국토는 작지만 세계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수는 많지 않지만 큰일을 하고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생긴 별명입니다.

유대인의 총 인구는 1,500만에서 1,600만명.

그중 미국에 684만명, 이스라엘에 약 500만명이 살고 있고, 나머지는 전 세계에 분산되어 살고 있습니다.  다 합쳐도 세계 인구의 0.2%에 불과합니다.
그런데 세계 역사의 가장 창조적인 일을 한 민족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영토는 20,770 평방 킬로미터입니다. 강원도 경기도를 합한 크기입니다.
그러나 큰 나라입니다.

그리고 이 세상에는 크지만 작은 사람이 있고, 작지만 큰 사람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노벨상을 받은 사람을 가장 많이 배출한 나라가 유대인입니다.
노벨상을 수상한 사람은 지금까지 모두 300명 정도입니다. 그 중에 93명이 유대인입니다.
경제 분야에서 65%의 노벨상을, 의학 분야에서 23%, 물리 분야에서 22%, 화학 분야에서 12%, 문학 분야에서 8%를 유대인이 수상하였습니다

미국 유대인의 생활수준은  평균이 미국인의 두 배입니다. 미국 인구의 2%입니다.
그런데 상위 400 가족중에 24%, 최상위 40 가족중에 4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변호사가 70만명입니다. 그 중에 20%인 14만명 유대인입니다.
뉴욕 중고등학교 교사 중에 50%가 유대인입니다.
국민투표로 당선된 미국 국회위원 535명중 42명이 유대인입니다.
미국 유명한 대학 프린스톤 대학, 하버드 대학의 교수중에 25-35%가 유대인입니다.
그런데 그 중에 총장, 주요 행정 책임자의 90%가 유대인입니다

가장 영향력이 있는 매스컴
뉴욕 타임즈 사장 슐츠버그(Shultzburger), 워싱턴 포스트지 사장 캐서린 그레이엄(Catherine Graium), 가장 출판을 많이 하는 램덤하우스(Randum House)사장이 유대인입니다.

♦모세, 솔로몬, 예수, 바울, 공산주의 창시자 칼 막스, 심리학자 프로이드, 화가 샤갈, 상대성 이론가 아인슈타인, 세계적 지휘자 번스타인, 외교가 키신저, 쉰들러 리스트, 쥬라기공원 등 영화를 만든 스필버그 등 모두가 유대인입니다.

유대인들은 그렇게 작으면서도 어떻게 그렇게 우수한 민족이 된 것일가요?
그런 힘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가요?
한 마디로 말하면 성경에서 나옵니다. 그들은  말씀과 뼈아픈 역사를 잊지않고 3,000년을 이어온 민족이기 때문입니다.  탈무드와 랍비에 의한 철저한 가르침으로 전인적 교육이 뒷바침 되었습니다.
*한편 이 적은 인구가 세계금융의 40%를 소유하고 있다는 말도 듣고 있습니다. 예수그리스도가 재림하기 까지 이들을 당할 장사는 없습니다

미국의 석유 노다지?
미국에서는 근래에 럭키산맥 속 지하에서 대량 매장량의 석유가 발견되어 사우디아라비아 매장량과 거의 같다고 합니다
(*근래 세일가스를 퍼내고 있는 미국은 600년 쓸 매장량으로 단연 세계최고로 향후 100년은 세계패권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간이 신에게 질문을 했다고?
"인간에게서 가장 놀라운 점이 무엇인가요?"   신께서 대답하셨다.
"돈 벌기 위해 건강을 잃어버리는 것이다. 그리고는 건강을 되찾기 위해 다시 돈을 잃는  것이다."
그리고 또 한 가지는 미래를 염려하느라 현재를 놓쳐버리는 것이다.
그리하여 현재도 미래도 행복하게 잘 살지 못하는 것이다."
                                        ***** 20210112G-ksb *****
 
          네이트온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