犬公"의 항변(抗辯)!
변 나는 개(犬)올시다. 듣자 하니 세상에 간사하고 간악한 것이 인간인 듯하오. 내 그래서 인간들한테 할 말이 있어 이렇게 나왔소. . 사실 우리처럼 족속들이 많은 동물도 없을 것이오. 살구가 맛이 없으면 개살구요, 나리꽃에도 못 끼면 개나리요, 망신도 큰 망신이면 개망신이요, 망나니도 큰 망나니면 개망나니요, . 사람 못된 놈을 개새끼라고 하지 않소 그 뿐인가? 지*랄도 큰 지*랄이면 개지*랄이요, 뻔뻔한 얼굴은 개가죽이요, 번지르르한 기름은 개기름이요,
보잘 것 없으면 개떡이라, 개씨 집안은 말 그대로 문전성시(門前成市)요. 도리만당(桃李滿堂)이라~~~ (문전성시란 – 찾아오는 사람들이 문 앞에 북적거림, 즉 많이 알려진 유명하여짐) (도리만당이란- 복숭아 자두 같은 여름철 과일들이 집안에 가득, 즉 풍족함을 의미하는 말 ) . 도대체 우리 개들이 전생에 무슨 잘못을 저질렀기에 이렇게 천대를 당하고 산단 말이오. 필요할 때엔 언제나 가까이 두고 이용해 먹는 가축이 바로 우리들이라 더욱 기막힌 일이라오. . 사실 말이야 바른 말이지 돼지가 도둑을 지켜줄수 없고, 소가 주인을 반기는 법이 없고, 염소가 주인을 도와 사냥을 할 수 없고, 닭이 식구와 같이 놀아주지 않는데,
왜 우리 개들은 인간들이 분풀이할 때마다 단골로 회자(膾炙)되는지 모를 일이오. (회자 膾炙-회와 구운 고기란 뜻, 널리 사람에 입에 오르내림에 풍자적) 따지고 보면 우리처럼 충직하고 의리 있는 동물은 없을 것이오. . 그 옛날 전라도 오수라는 동네에서는 우리 조상 삽살이란 분은 불에 타 죽을 주인을 살리려고 냇가에 가서 물을 묻혀 잔디를 흥건히 적시고는 장렬하게 순사하신 적이 있소. . 또 어떤 동포는 물에 빠진 어린애를 구해내기도 했다오. 그런데 인간들이야 말로 의리를 모르는 족속들이라오. . 돈 때문에 아들 손가락을 자르는 애비도 있고, 유산을 받으려고 부모를 불에 태워 죽이는 자식 놈도 있고, 노부모 모시기 싫다고 양로원에 갖다 버리는 놈도 많지요.
출세를 하려고 친구를 배반하고 모함하는 놈, 권력을 얻으려고 어제는 한솥밥 먹던 동료를 오늘은 정적으로 나서서 깔아뭉개는 정치 모리배, 어려운 살림살이에 같이 고생하다가 돈을 좀 모으니까 조강지처 버리는 놈, . 참말로 썩어져가는 더러운 이 세상이 아니겠오 ! 아니 이여자는 어디서 뻘거벗고 전복을 말리는 거야 예라 ! 오줌 벼락이나 맞아라 ! . 말을 계속 하겠오 사실 많은 인간들은 의리가 쥐뿔도 없다오. 사냥할 때는 친구처럼 대하다가 사냥이 끝나니까 몸보신하기 위하여 육질을 맛있게 한다면서 몽둥이로 개패듯이 때려 잡아서 끓여 먹질 않느냐 이 말이요, . 그래서 토사구팽 (兎死狗烹)이란 말이 나왔지 않았오. (도사구팽-사냥할 것들이 없으면 사냥개 잡아먹는다는 뜻,
필요 할 때는 잘해주고 필요치 않을 때는 야박하게 버린다는 풍자적) 과거를 돌이켜 보면 김일성이란 놈은 어찌나 개고기를 좋아 했던지 겨울이 되면 처마밑에 매달아 놓고 먹었지 않았겠오. . 그래서 그런지 남한에 부식되어 있는 뻘갱이들이 김일성이를 닮아서 그런지 복날이 되면 보신탕집에서 산다오. 특히 종북 국개의원들은 개국을 환장하게 좋아하니 이거 어디 불안해서 살겠오 ! 그러나 너는 개국 좋아하지 말고 착하게 살아야 한다! 알겠지 ! . 모든 인간은 결국 세 가지 부류 중의 하나일 것이오. 개보다 더한 놈이거나.. 개보다 못한 놈이거나.. 개같은 놈 중의 하나일 것이오.
나도 성깔은 있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