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회담 전 태극기에 고개 숙인 다카이치…이례적 행동
AD 함흥  
관련링크 : https://www.youtube.com/shorts/58OfMN4BIq0?feature=share [1]
관련링크 : https://www.youtube.com/shorts/4luWq1XB5Po?feature=share [2]
한일회담 전 태극기에 고개 숙인 다카이치…이례적 행동
입력
기사원문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30일 경북 경주 APEC 정상회의장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과의 한일 정상회담에서 기념촬영 후 자리로 향하기 전 태극기에 예를 표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연합뉴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30일 경북 경주 APEC 정상회의장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과의 한일 정상회담에서 기념촬영 후 자리로 향하기 전 태극기에 예를 표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연합뉴스〉
〈사진=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연합뉴스〉
〈사진=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연합뉴스〉
경주에서 이재명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첫 정상회담을 가진 가운데, 다카이치 총리가 회담 전 태극기 앞에서 고개를 숙이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다카이치 총리는 어제(30일) 한일 정상회담장에서 대통령과 기념촬영을 마친 뒤 자리로 향하면서, 회담장에 배치된 태극기를 바라보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회담장에서 상대국 국기에 직접 고개를 숙이는 행위는 이례적으로 평가됩니다.

강경보수 성향으로 알려진 다카이치 총리의 행동이기에 더욱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이어 두 정상의 첫 회담은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출처=JTBC 화면 캡처/유튜브 'The White House'〉
〈출처=JTBC 화면 캡처/유튜브 'The White House'
한편 다카이치 총리의 모습과 달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28일 일본에서 열린 미일 정상회담에서 일장기를 스쳐 지나가는 장면이 포착된 바 있습니다.

도쿄 영빈관에서 자위대 의장대의 사열을 받던 트럼프 대통령은, 다카이치 총리가 국기 앞을 가리키며 안내했는데도 일장기를 그대로 휙 지나가 버렸습니다.

양국 국기 앞에서 예우하는 것이 관례인데, 트럼프 대통령은 이를 따르지 않은 겁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일장기를 지나치는 순간, 다카이치 총리가 입을 벌린 채 놀라는 장면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네이트온 쪽지보내기